본문 바로가기
리뷰/라이프

구글 애드센스 용어정리 ( CTR, CPC, RPM 등 )

by 랑이v 2020. 8. 10.
728x90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하시면서 수입을

얻으시는 분들 많으실꺼 같은데요

정작 용어는 관심도 없으시고,

신경쓰시는 분들이 많지 않은거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돈을 책임지기

때문에 분명이 알고 계셔야지만

수익률을 높일수 있습니다 !

 

 

 

 

본격적으로 용어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노출 클릭률은 광고를 본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는 빈도의 비율입니다

예를 들어서 내 글을 보는 사람들이

내 글에서 뜬 광고를 보고 클릭을 하는

빈도의 비율입니다.

 

이 CTR을 사용해서 내 글에 광고중에

가장 노출 CTR이 높은 수익률이 좋은

광고 및 키워드를 파악하고 글과 광고를

관련되게 배치 해서 클릭할 확률을 

높일수 있을꺼 같습니다.

 

 

 

 

RPM은 조회수 1000당 평균 수익을

말하는 건데요.

따라서 노출 RPM이란 1000회 노출당

평균 수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평균 수익 같은 경우에는

각 광고마다 단가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애드센스 CPC는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의 평균값을 얘기합니다.

따라서 이 CPC 가 높다는건

수익이 높다는 건데요

요 CPC 같은 경우에는

보통 대출이나 카드 같은 광고가

단가가 높은 광고이기 때문에

글에 문맥상 별로 않좋은 경우가

많고, 그러면 CTR이 떨어지기 떄문에

수익률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위에 노출 CTR 에서 설명했지만

페이지 CTR은 페이지당 광고 클릭 수를

얘기 합니다.

이 페이지 CTR 을 보고 내 글이 수익이

어떻게 잘나고 있는지 확인을 할 수 있는거

같습니다. 

 

 

 

 

페이지 RPM은 위에서 쓴거와 같은

페이지 조회수 1000당 평균 수익입니다

 

 

애드센스를 들어가보시면 내 광고를 어느정도

필터링을 가능해서 글에 맞는 혹은 내 글들의

타입에 맞는 광고를 설정을 해 줄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 글은 게임 글인데 뜸금없는

여행광고라던지 이런 것들을 필터해줄수

있습니다.

저도 이런 저런 데이터를 모으는 중이지만

많은 분들이 글을 보고 수익률을

높일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