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사회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 빨라야 2년 반 뒤라네요.

랑이v 2020. 4. 19. 02:44
728x90
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
백신이 아닙니다 치료제입니다

치료제 - 병이나 상처 따위를 잘 다스려
낫게 하기 위하여 쓰는 약

백신 - 전염병에 대하여 인공적으로
면역을 주기 위해생체에 투여하는 
항원의 하나로 생균에 조작을 가하여 독소를
 약화시키거나 균을 죽게 하여
 만든 주사약으로 자가 백신,
다가 백신 따위가 있다.


코로나 치료제 빨라야 2년 뒤에 나옵니다 관련기사 - 조선일보

 

"코로나 치료제 빨라야 2년반 뒤 시장 나온다"

학술정보업체 클래리베이트 AI로 분석 코로나 예방백신은 5.2년 후 미국 출시 전 세계에서 경쟁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백신과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지만 첫 제품이 실제 시장에 나오기까지는 2~5년이 더

n.news.naver.com

백신이 아니라 치료제 입니다
면역을 위한 백신은 저희 모두가
늦게 나올꺼라 전망하지만 치료제가
이렇게 늦게 나온다는 전망을 들으니
참.. 코로나가 끝나지 않았다는
생각을 더욱 하게 되네요

이와 같이 코로나 바이러스 변형이
A, B, C 형으로 나타난다는 기사를 봤는데요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개발 헛수고 될수도 관련기사 - 중앙일보

 

"코로나 중대 돌연변이 발견···백신개발 헛수고 될 수도"

백신 개발에 걸림돌이 될 수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중대한 돌연변이가 처음으로 발견됐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연구 결과를 인용해 1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대만 국립창

n.news.naver.com

지금 중국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는 A형
한국 등 동아시아 쪽 바이러스 B형
유럽 쪽에서 발견되는 바이러스가 C형
요즘 한국에서 발견되는 또한 C형이
보인다고 하는데요
( 외국인 입국자가 C형인 경우가 많이
있었슺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는 스파이크 형태의 단백질
바이러스로 변이를 잘 일으키는걸로 알려져
있는데요. 정말.. 큰일이 난 거 같네요
다들 아시겠지만 코로나는 저희 우리나라만
끝난다고 끝이 아닙니다. 전세계가 같이
끝나야 되는 바이러스 입니다.
요즘 다들 끝난거 처럼 다니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정말..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ㅠ
제발 끝까지 사회적 거리 지키시면서
조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